민선 7기 군의원 중 처음 의정보고서 발행, 주민대상 공약이행 알림 실천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의회 조동준 의원이 민선 7기 군 의원 중 처음으로 2014년 의정활동을 정리한 의정보고서를 발행해 눈길이다.의정보고서는 지난 선거에서 내놓은 공약의 실천 여부를 매년 따져보고 앞으로 공약을 지켜나가도록 한다는 주민과의 약속을 지켜나가기 위해 제작했다.
특히 선거를 앞두고 발행되던 의정보고서의 틀을 깨고 매년 의정 활동을 정리하는가 하면 다음해 주요 활동계획을 담아 주민들에게 알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조 의원은 “선거과정에서 주민들과 약속한 의정활동에 대해 스스로 점검 보완해 나가고 약속을 이행해 나가는 메니페스토를 실천하고자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의원 임기를 시작하고 기간이 짧고 초선이라는 점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많아, 올해는 좀 더 주민의 편에 서서 노력하는 군의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별도의 의정보고회는 갖지 않고 마을회관 등을 찾아 주민들과 만나 직접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조 의원은 지난해 11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 주최로 진행된 2014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초선의원이지만 서천군 행정사무감사 및 군정질문 등을 통해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진정성 담긴 의정활동으로 ‘일하는 의원’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