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연수 일정 협의 및 상반기 중간결산 보고 등 현안협의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의회(의장 한관희)는 31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1차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심우성) 정례회를 개최했다.지방자치 발전과 기초의회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는 서천군의회 한관희 의장의 환영사, 심우성 협의회장 개회사, 노박래 서천군수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도내 15개 시.군의회 의장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의정역량 및 선진의정을 구현하기 위한 국내연수 일정을 협의하고 충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상반기 중간 결산 보고를 받는 등 현안사항을 상정하여 심의.의결했다.
서천군의회 한관희 의장은 인사말에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주민들이 의회에 거는 기대와 희망이 커져가고 있는 이 때 의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의장 협의회가 시.군별 현안 사항에 대해 뜻을 모아 보다 발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모범적이고 선진적인 충남시.군지방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각 시.군의회 의장들로 구성돼 매월 정기순회 형태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상호 협력증진과 공동 관심사 협의 및 중앙정부 건의 등 지방과 국가의 상생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