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김순임 장학사와 수시수업 및 학습공동체 운영 등 연구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 비인초등학교(김종숙 교장), 시초초등학교(김진설 교장), 장항초등학교(송칠강 교장)가 서천교육지원청(김순임 장학사)와 함께 행복지원 장학을 실시했다.16일 3개교에 따르면 교사 학습공동체와 함께하는 행복지원 장학은 교사들이 주축이 되어 자율적으로 수업 연구, 생활지도, 교육과정 연구, 학교경영 등을 함께 고민해보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실수업 개선 방안을 위한 수시 수업 나눔과 수업자료 연구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교사의 자율적인 토론으로 함께 생활지도를 위한 고민을 해봄으로써 교사가 주축이 되는 학교, 함께 만들어나가는 교실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이번 상반기 행복지원 장학은 학생 생활지도를 위해 3개교가 모였으며 시초초등학교와 비인초등학교는 저경력 교사의 생활지도와 교사 학습공동체의 운영을, 장항초등학교는 창의적 체험활동(동아리 활동)의 운영을 위해 지원 장학을 요청했다.
비인초 김종숙 교장은 “이번 행복 지원 장학은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한 대에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교사들이 이끌어가는 학교, 참여적 학교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이 만족하는 행복한 서천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