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과 기대를 안고 출발했던 신묘년(辛卯年) 한해도 보람과 아쉬움을 간직한 채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힘과 지혜를 모아 군정발전을 위하여 적극 동참하여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서천군의회와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본격적인 민선 5기를 맞아 우리군의 미래를 담보하게 될 정부대안사업과 대규모의 각종 지역개발 사업들의 차질없는 추진으로, 세계 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서천의 확고한 기틀과 함께 서천발전의 비전을 차질 없이 구현하는데 온 역량을 쏟은 한해였습니다.
서천발전 정부대안사업인 국립생태원은 지난해 군도 6호선 지중화 공사 준공과 더불어 마스터플랜 시설공사와 생태체험관 공사가 각각 63%, 58%의 공정율을 보이며 정상 추진되고 있습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또한 진입로 포장 공사가 완료 예정이며, 토목․건축․조경 공사가 45%의 공정으로 2012년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 되고 있으며, 내년도 사업비 또한 정부부처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각각 594억원과 283억원의 예산을 차질없이 확보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는 한국토지주택 공사의 재무여건 악화로 사업 착공이 지연되었으나, 사업 시행에 대한 의지와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내년 하반기에는 착공할 계획에 있습니다.
여기에 정부대안사업이 가져주는 연간 150만명 이상의 관광효과를 지역내로 파급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정부대안사업 연계발전 전략을 바탕으로 내년 부터는 적극적인 민간투자와 연계발전 실행사업을 군정의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하여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
이제 우리는 세계최고의 생태도시로 도약할 꿈과 희망을 가지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그동안 우리가 힘을 합쳐 이룩한 성과를 발판 삼아 더욱 더 힘차게 도약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제 모든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로운 도약과 희망의 임진년(壬辰年) 새해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금년의 어려웠던 기억을 교훈 삼아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욱 더 분발하고, 새 시대를 주도 할 역량을 모아 풍요롭고 번영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우리 모두 화합과 사랑이 가득담긴 희망의 새해를 맞이합시다.
군민여러분 새해에는 각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