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조동준 의장이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2019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대상 및 대한민국공정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2019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2019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대상 대한민국공정사회발전대상은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공정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공정사회발전문화 확산과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조동준 의장은 지난 6.13 지방선거를 통해 재선의원으로 당선돼 서천군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서천군의회를 조화롭게 운영하며 서천군 내 여성, 청년, 농업, 산림축산, 수산, 민생경제 분야 등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군정의 올바른 정책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각 분야별 직능단체와 간담회를 계속해 왔다.
또한, 의회연구모임을 최초로 도입하고 입법 자문관 제도를 도입해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소통강화는 물론 전문성과 자치입법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의회가 좀 더 주민과 소통하며 민의를 대변할 수 있도록 서천군의회 최초로 실시간 의사중계시스템을 도입하고 의정소식을 발간하는 등 열려있는 의회, 실력있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했다.
조동준 의장은 “앞으로도 민생 중심의 정책개발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더욱 새롭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서천군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재 진행 중인 276회 제2차 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에도 최선을 다해 군민의 대의기관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천군의회 조동준 의장은 지난 11월 19일 논산시에서 열린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의장 강필구) 제223차 시․도 대표회의에서 전국기초의회 의원 중 의욕적인 지방의정을 통해 지역발전에 헌신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천=이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