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의장 조동준) 주관으로 5일 충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가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충남도 시.군의회의장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조동준 서천군의회 의장과 노박래 서천군수, 김진호 협의회장을 비롯한 충남 시·군의회 의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홍보영상물 시청, 조동준 의장의 환영사, 노박래 군수의 환영사, 김진호 협의회장의 개회사, 안건 협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동준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의를 서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참석해 주신 시·군의회 의장님과 관계자분들을 환영한다”면서“코로나19에 따른 시·군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호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정례회 준비를 위해 노력해주신 조동준 의장님을 비롯해 의원 여러분과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으므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된 일상에 대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 서천군의회 김아진 의원은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서천=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