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토리=충남)박성례 기자=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012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예산집행 설명회'를 도내 311개교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지역거점학부모지원센터에서 6회에 걸쳐 실시한다.
지난 16일 보령거점학부모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아산거점학부모지원센터(18일), 서산거점학부모지원센터(23일), 논산계룡거점학부모지원센터(26일), 공주거점학부모지원센터(27일), 천안거점학부모지원센터(30일) 순으로 진행되며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에 대한 예산집행의 이해를 도와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이대구 학교정책과장의 ‘충남교육정책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이 있고, ‘학교폭력예방 및 밥상머리교육’ 동영상 시청에 이어, 업무담당자의 학교참여 지원사업 운영에 대한 안내와 예산집행 설명 및 질의 응답 순으로 운영하여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설명회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에서는 지난해 256개교를 지원하였으며, 올해 311개교로 확대하여 총 7억 700만원을 지원하며, 학부모의 학교참여와 이해를 돕기 위하여 '2012 학부모 학교참여 길라잡이'를 제작․보급한다.
또한, 사교육 경감과 학교 교육의 질 제고 관련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와 학교운영위원회에 제시, 학교교육에 반영하는 등 학교교육 모니터링을 중점 추진하는 한편 도교육청 특색사업인 '바른품성 5운동 및 충남학력 NEW 프로젝트'와 연계한 학부모 자원봉사, 재능․재정 기부 동아리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