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4-H연합회(회장 차종원)와 서천군청년농업인4-H후원회(회장 한선교)가 최근 생활 속 필수 덕목이 된 청렴 문화 농업분야 확산을 위해 지난 14일 결의 대회를 가졌다.
이날 4-H회 임원단은 농업기술센터에 모여 ‘청렴한 사회 우리가 함께 합니다. 청렴한 당신을 응원합니다’의 슬로건 아래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지.덕.노.체 4-H이념에 윤리적 가치를 더해 건강하고 청렴한 농촌사회 만들기를 다짐했다.
또한, 4-H후원회에서는 지역 농업 환경을 청렴하고 활력 있게 변화시키는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회원 5명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차종원 서천군4-H연합회장은 “농업인이 실천하는 청렴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직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현재 시행중인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의 철저한 준수 등 안전먹거리 생산을 통해 청렴 농업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한선교 서천군청년농업인4-H후원회장은 “미래 농촌 사회를 이끌어나갈 젊은 농업인재들이 청렴한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바람직한 생각과 활동을 영위하는 것이 기특하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유능한 전문농업인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4-H회원 지원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