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 Wee센터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남 서천청소년수련관에서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15가족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가족과 함께! 마음연결’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과 일상 속에 쌓인 학업과 생활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돕고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공동체성을 증진 시켜 상호 배려와 존중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림숲에서 밧줄을 활용한 공동체 놀이,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족의 협동심을 기르며 다양한 미션을 완수하는 흥미진진한 활동으로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학업중단예방교육과 아동학대예방교육을 통해 건강한 가족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족끼리 이렇게 협력하여 미션을 수행하고 멋진 자연환경 속에서 다른 가족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Wee센터 관계자는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음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박성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