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해양경찰청 주관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9개 해양경찰서 중 2위(중부지방해양경찰청 소속 중 1위)를 달성하며 상.하반기 연속으로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2021년 7월 전국 해양경찰서를 방문하거나 접촉한 고객 중 실명확인이 된 10,000여명을 대상으로 카카오톡(문자) 조사를 통한 실명제 조사이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수상레저.해양오염방제.상황대응.수사 등 5개의 분야와 편리성.신속성.친절성.정확성 등 8개의 유형으로 세분화해 조사가 이루어졌다.
보령해양경찰서는 수상레저.일반민원.수사 분야에서 높은 고객만족도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97.2점으로 1위와 0.3점의 근소한 차이로 종합 2위에 선정됐다.
특히 유형별 조사에서 신속성.정확성.핵심성이 타 해양경찰서 대비 높은 점수를 받으며 지난 2월 고객만족도 1위 해양경찰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보령해경은 이러한 성과가 하태영 서장의 중점 추진업무였던 ‘직원 근무만족도 향상’으로부터 이어진 성과라고 풀이하고 있다.
보령해경은 최근까지도 리버스멘토링.5의전규칙 캠페인 등을 추진하며 직원들의 근무만족도를 높여 출근하고 싶은 직장, 자랑스러운 직장이 되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하태영 서장은 “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가 맺어진 것이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국민들이 만족하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정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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