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 대표적인 관광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매년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서천시티투어(서천생태체험여행)’가 26일부터 운영된다.
서천시티투어는 서천군의 주요 관광지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닐 수 있도록 대형버스를 이용해 진행되는 관광 프로그램으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서천의 역사.문화에 관한 해설을 제공하여 이용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시티투어의 코스는 △문화코스 △힐링코스 △광역코스(서천-군산/익산) △기독교성지순례 △우리동네 수학여행 등 총 7개가 있다.
특히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대상인 ‘우리동네 수학여행’ 코스는 △문헌서원 △이상재생가 △장항스카이워크.장항송림산림욕장 △중식(금강하구둑 관광지) △신성리갈대밭 △한산모시관을 방문해 이용객들에게 관광과 교육이 어우러진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천시티투어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운행되며,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종합관광안내소에 전화(041-952-9525) 문의하거나 인터넷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시티투어 버스는 안전.안심을 최우선으로 매 운행 전 차량 소독, 손소독제 비치, 승차 전 발열검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운행할 예정이다.
/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