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토리와 보령투데이, 충청뉴스피플 등 지역신문 3사가 10일 오전 민주노총 세종충남지역노조 중부발전서비스 특수경비.시설환경 사무실에서 박명진 보령투데이 대표, 이찰우 뉴스스토리 대표를 비롯해 중부발전특수경비지회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부발전특수경비지회 조합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지역신문 3사의 장학생 선정을 요청받은 노조 측은 ▲노동조합 활동에 적극 협조 및 활동 ▲장학금 수여에 결격 사유가 없을 것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조합원 등 내부기준을 정하고 내부 논의에 따라 보령사업소 김흥석 조합원 자녀 김지원, 보령사업소 이민철 조합원 자녀 이은성 등 2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에 이날 박명진 보령투데이 대표가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이찰우 뉴스스토리 대표가 수여자들을 격려했다.
박명진 보령투데이 대표는 "그동안 활동하는 모습만 봤던 중부발전특수경비지회 여러분을 뵙게 되니까 너무 반갑고 좋다"며 "이렇게 열심히 노조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로 대단하다. 잘한다. 성실하고 열심히 한다는 생각이 들어 늘 감동을 받아왔다. 우리 지역 언론인들은 앞으로도 늘 그런 모습을 함께 지켜볼 것이며, 저희가 할 수 있는 역할은 충분히 더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수여받은 중부발전특수경비지회 이민철 조합원은 "이렇게 장학금 수여 대상자로 선정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조합 활동을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부발전특수경비지회 김흥석 조합원은 "지역 언론 3사에서 수여하는 장학금 첫 수혜자가 돼서 영광이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첫 장학금 수여식을 가진 지역신문 3사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장학금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정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