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강윤규)는 오는 8월 4일까지 투철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매진할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5개의 의용소방대에서 189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격요건으로는 만 65세 미만으로서 보령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원서 접수는 관할 119안전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 활동 업무를 보조하고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안전을 담당하는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으로 선발되면 관할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되어 화재 예방활동 물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소집되어 소방대원과 함께 인명구조 등 재난대응 수습활동을 하게 된다.
의용소방대원의 혜택으로는 △소집수당 △자녀 장학금 △피복 등 지급 △민방위 훈련 면제 △장기 재직 시 훈포장 수여 등이 있다.
모집 과정은 오는 8월 4일까지 공개모집 후 서류심사는 8월 8일, 면접심사는 8월 17일에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8월 2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서류로는 △의용소방대 입대신청서 △이력서 △보유 자격증 사본 △관리카드 △통장 사본이며, 입대 신청에 자세한 사항은 보령소방서 의용소방팀(☎041-930-0231)로 전화하면 된다.
강윤규 소방서장은 “지역사회에서 각종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재난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는 의용소방대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며 “평소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소방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기를 희망하셨던 분이라면 누구든 환영한다”라고 전했다.
/정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