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는 오는 26일까지 2024년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을 보조하고 화재 예방(전통시장 순찰 활동 등) 및 안전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봉사 활동하는 조직이다.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충남 도내 가장 많은 의용소방대(정원: 39개 대 980명)를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정원 대비 부족 인원에 대하여 34개 대에서 214명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보령시 내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 가운데 희망하는 사람으로 ❶보령지역 내 안정된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 ❷신체가 건강하고, 협동정신이 강한 사람 ❸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❹‘소방시설공사업법’ 제28조에 따른 소방기술 관련 자격·학력 또는 경력이 있는 사람 ❺의사.간호사 또는 응급구조사 자격을 가진 사람 ❻기타 의용소방대의 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재능을 보유한 사람 ❼연령이 만 65세 미만인 사람(의용소방대 정년 65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26일까지 관할 119안전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소방서 누리집(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보령소방서 재난대응과 의용소방팀(041-930-02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