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보령머드축제가 오는 19일부터 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 일원에서 대한민국의 여름을 달군다.
1998년 시작해 2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제27회 보령머드축제는 머드엑스포광장 내 일반존, 패밀리존, 워터파크존 등을 통합 구성해 체험객의 재미와 편의성을 최대한 살릴 계획이다.
또, 머드흠뻑존을 신설해 머드밸리, 머드퐁듀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도입하고, 축제장 곳곳에 소나무 쉼터 조성 및 대형 차양시설을 설치해 체험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축제 기간 동안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 전통 공연, 거리 퍼레이드 등이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머드화장품 및 캐릭터 상품 판매, 보령특산품 전시 및 판매, 글로벌 푸드존 운영, 글로벌 축제관광박람회, 협찬기업홍보관 운영 등을 진행한다.
축제기간 동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 컵과 식기를 사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판매 부스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이 강화되고, 경제적 혜택도 돌아간다.
제27회 보령머드축제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령축제관광재단 누리집(https://www.mudfestival.or.kr/festival/view)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