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주요 활동상황 보고 및 2013년도 추진계획 협의
(뉴스스토리=보령)이찰우 기자=충청남도 시.군 의장협의회(회장 김복만/금산군의회 의장) 정례회가 28일 보령에서 개최됐다.보령시의회(의장 김정원)에서 주관하는 이날 회의는 금산군 김복만 회장, 공주시 고광철 수석부회장 등 15개 시․군 의장과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1시 보령시의회 회의실에서 개최되며, 2012년도 주요 활동상황 보고와 안건협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정례회에는 충남시군의회 의장 공동결의서 발표, 지방분권실현 결의대회 및 대선후보 초청강연회 참석, 시군의회 전체의원 의정연수 추진 등 활발했던 지난 2012년 한해를 되돌아보며 2013년도에는 더욱 알차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충남 기초의원 중에서 지방의정에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제5회 지방의정봉사대상자 추천과 2013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 참석일정 등 다양한 의견교환도 이루어졌다.
김정원 보령시의회 의장은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의 협조로 금년 한해도 많은 성과가 있었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지역의 공동이익 및 발전을 위해 상생노력 하자”고 요청했다.
한편, 충청남도 시.군 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월 시․군을 순회하며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의장협의회 상호간의 협력증진과 공동 관심사를 협의, 조정해 중앙에 건의하는 등 지역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방과 국가의 상생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