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토리=충남)이찰우 기자=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문화예술 극단.기획사 5월 참가작품을 모집한다.
사랑티켓 사업은 관람비용의 부담으로 인해 문화혜택을 받지 못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24세 이하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의 공연, 전시 관람료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문화접근성을 높이고 문화향수 여건과 문화 복지를 확대하며 미래적 잠재 관객 개발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충남문화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한다.
올해 사랑티켓 사업비는 총 5천 2백만 원으로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데 사용하며 개인 지원한도를 상향조정하여 티켓 가격의 60%를 지원하고, 관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선정 방법도 수시 또는 정기 참여로 구분하여 추진한다.
사랑티켓 사업 신청대상은 수시 참가작품의 경우, 2013년 이후 사랑티켓에 참가한 단체나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공공기관에서 수상 및 지원경력이 있는 단체면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연중 수시로 접수 가능하다.
2차 정기 참가작품의 경우, 충남도내 공연.전시를 유료로 하는 단체이며 신청기간은 4.2.(토)부터 6.3.(금)까지 모집, 선정발표는 6.20.(월)이다.
신청방법은 사랑티켓 홈페이지(www.sati.or.kr) 극단.기획사 회원으로 가입 후 신청 가능하며, 선정방법은 참가작품 신청접수(수시.정기)를 통해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한편, 충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사랑티켓 사업은 무엇보다 문화예술분야에 미래적 잠재 관객 개발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사업인 만큼 극단·기획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