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개 분야 40개 사업 대상, 내달 6일까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뉴스스토리=서천)윤승갑 기자=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는 2월 6일까지 농업인과 마을, 학습단체, 강소농가 및 품목별 연구회 등을 대상으로 ‘2017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시범사업은 총 6개 분야 40개 사업이다.
최근 대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관내 농업단체의 경쟁력 향상 및 중소규모 농업인의 자생력 확보를 위한 기술이전, 특화작목 육성, 가축 복지향상 등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또한 소득 향상을 위한 6차산업화 수익모델 발굴, 농작업 환경개선을 통한 편이장비 개발.보급,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 지원 등 지역 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사업도 준비됐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서천군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중.중복지원 금지를 위해 동일 또는 유사한 정부지원사업, 전년도 사업포기자 등은 제외된다.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은 접수된 신청농가 및 농업인단체를 대상으로 현지 심사와 서천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을 거쳐, 사업별 기준에 적합하고 시범사업의 파급효과가 높은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시범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은 전화(041-950-6600)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seocheon.go.kr)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