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은 2019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7일부터 일제히 개강했다.
이번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는 ▲유아대상-북스타트, 그림책으로 떠나는 여행 ▲초등대상-스토리텔링수학, 영어동화책 읽기, 놀이주산식암산 ▲학부모 및 성인 일반대상-부모와 자녀가 행복해지는 관계 심리학, 북아트&북바인딩, 기초소묘&유화, 영화와 함께하는 세계사, 행복한 독서 공감 글쓰기 ▲노인대상-은빛문해교실, 기타사랑, 어르신컴퓨터교실 ▲자격증강좌-스피치지도사(2급), 그림책스토리텔러(2급) 등 인문교양 및 문화예술, 자격증 과정 등 총 15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독서의 달 행사로 26일(목)에는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의 저자 백영옥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의 자리를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가 9월중 진행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담당자는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도 다양한 계층의 수요자 특성과 요구에 맞춰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각 프로그램 개강 후에도 수강을 희망하는 신청자가 있으면 계속 접수할 예정이므로 지역주민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의 달 행사 및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953-151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천=박성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