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관장 이경아)은 지난 23일 ‘한국사: 소중한 문화유산 이야기’를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 온라인 평생교육프로그램 11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좌는 유아 대상 ▲노래로 부르는 영어, ▲북스타트 2개, 초등 저학년 대상 ▲온라인 책 읽기, ▲온라인으로 배우는 어린이 코딩 2개, 초등 고학년 대상 ▲한국사: 소중한 문화유산 이야기, ▲오늘은 내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2개, 성인 대상 ▲랜선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부동산 재테크, ▲정리수납 전문가 2급, ▲영어그림책 읽어주는 엄마아빠, ▲글쓰기가 두려운 당신을 위한 매일 글쓰기 5개로 총 11강좌이다.
이 외에도 서천도서관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내게 ON 문화창고>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9일(월)에는 나만의 드림캐처 만들기를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모든 프로그램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생.학부모 등 지역주민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평생교육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천도서관(담당자 김선애, ☎ 041-953-1518) 또는 서천도서관 누리집 (https://sclib.cne.go.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천=박성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