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이 6일부터 ‘세계시민교육지도자 양성과정’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서천형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세계시민과 경제’라는 주제로 시민교육 콘텐츠 연구 분야의 전문 강사진과 함께 △공동체를 위한 경제 △세계시민이 제안하는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소비실천 ESG △건강한 자본주의를 만드는 길 △시민교육전달방법론 △강의안 작성 실습과 점검 등이 진행된다.
양성과정 수료 후에는 실제 세계시민교육지도자로 활동하며 지역의 건강한 시민공동체를 위한 나눔과 공공성, 책임성 등의 세계시민의 가치를 배움과 동시에 실천하고, 서로 나누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서천군 인터넷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또는 서천군종합교육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진희 교육체육과장은 “개인의 배움으로 멈추지 않고 다시 지역사회에 중요한 가치를 나누는 선순환 구조의 평생학습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충남 민주시민교육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며, 서천군은 서천형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청소년을 포함한 지역 주민들에게 △게임으로 출발하는 세계시민교육 △갈등해결과 평화교육 △비폭력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