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지난 13일 공주대 옥룡캠퍼스에서 옥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변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시민 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활성화계획 변경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옥룡동 주거지지원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시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과 지속적인 발전방안 등을 귀담아 듣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또한, 공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총괄코디네이터인 홍경구 단국대 교수로부터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고 세부사업 내용과 활성화계획 변경내용,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도를 통한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한 뒤 옥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 계획 변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윤석봉 도시정책과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또, 시민에 의해 성공 여부가 결정이 될 것”이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주=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