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북부 지역주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올바른 보도 그리고 소통의 중심에 서서 통찰력을 가진 공정한 이야기를 만들어가기 위해 진력하고 있는 '뉴스스토리' 창간 10주년을 충남의 모든 교육가족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뉴스스토리'는 지역민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지향하며, 지역주민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 왔습니다. 또한 지역발전을 선도하며 문화, 생태, 역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모아 구슬을 꿰는 역할을 감당하였습니다.
'뉴스스토리' 신문은 사람과 정보의 만남을 통한 정보문화 유통을 실현하고 주민들의 지역사회 참여 매체로서 유익한 정보전달과 함께 공동체로서의 유대감을 이어주는 지역의 구심점이 되어 왔습니다.
특히 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지역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널리 홍보함으로써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해 준 점에 대해서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충남교육도 교육가족과 도민의 눈높이에서 교육을 바라보고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행정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상생의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뉴스스토리'가 지역 대표 언론으로서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널리 홍보하여 주시고, 충남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뉴스스토리' 신문의 올곧은 메아리가 지역을 넘어 온누리에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
창간 10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뉴스스토리' 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