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고등학교(교장 최동우)는 지난 22일 학교-지역 공동체 발전에 공헌한 분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패 전달식에는 해양선박그룹(대표 김기웅), 허베이 사회적협동조합 서천지부(지부장 이우봉), ㈜한솔제지 장항공장(공장장 박명식), 정호그룹 유통사업본부(대표이사 전혜인), 한국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본부장 황우선), 장항성일교회(담임목사 황형식) 등 다양한 단체에서 참석해 감사패를 전달받고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
장항고등학교는 지역의 단체와 개인의 관심과 사랑으로 보내주신 발전기금을 성적우수학생들의 해외 탐방을 통한 견문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었고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으로 우리 학교를 입학한 성적우수학생과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행사에 참석한 해양선박그룹 김기웅 대표는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장항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지역과 학교를 위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화답했다.
최동우 장항고 교장은 “코로나19로 다 같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때, 지역과 학생들을 위해 후원을 해줌으로써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러한 은혜에 보답하고자 모든 교직원들이 열정적으로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개교 40주년을 앞두고 있는 장항고는 농어촌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가르침으로 매년 우수한 대학진학 성과를 나타내는 등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박성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