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고등학교는 2022년 지난달 29일(수)~30일(목) 2일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내 다목적 강당(해룡관)에서 조유민 선수와 함께하는 스포츠 진로교실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장항고 박종욱 체육교사의 주도로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했던 조유민 선수의 직접적인 학교 방문 및 학생지도로 시선을 끌었다.
스포츠 진로교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됐다.
행사 참여자 신서진(2학년)학생은 “축구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 축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영광스럽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수업 중 경기하면서 선배, 후배, 친구들이 다툼없이 서로 협력하는 모습에서 스포츠맨십이 느껴졌다. 앞으로도 이러한 수업이 제공된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고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의 진행을 맡으며 1일 교사로 활동한 조유민 선수는 “방학이어서 학생들의 참여가 어려울 것 같아 걱정하였지만, 도착해보니 학교 측의 원활한 협조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태도를 보여주어 정말 감사하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 노력하였으며, 앞으로 장항고등학교의 발전을 기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장항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표현하고 스스로 진로 방향에 대해 분석 및 선택할 수 있도록 이러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열어갈 예정이다.
/박성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