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은 2019 충남 고유 문화브랜드 기획사업 '보부상 로드'의 대학생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보부상 로드' 대학생 홍보단은 충남의 전통문화유산인 보부상과 이를 위한 충남문화재단의 2019년 충남 고유 문화브랜드 기획사업 '보부상 로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된 대학생 홍보단은 주로 ▲충남보부상 및 보부상로드 웹 게시물 및 원고 SNS 포스팅 ▲'보부상 로드' 행사관련 취재 ▲ 사진.동영상 제보 등 SNS 운영에 필요한 콘텐츠 제공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기간 소정의 활동비 및 원고료를 지급한다.
또한, 활동종료 후 수료증 발급 및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대표이사 표창 등 우수활동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 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7일 오후 6시까지 충청남도 내 소재한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에 등록된 서식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충남문화재단 '보부상로드'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문화진흥원)공모에 선정되어, 학술연구사업, 활성화사업, 전승보존컨설팅으로 구성, 충남의 고유 문화브랜드 구성 및 보부상의 인지도 향상과 다양한 활동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이다.
/충남=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