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2018년도 ‘제71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오는 11월 23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표어.포스터.글짓기 3개 분야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예방'을 주제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작품 공모전을 통해 불조심을 생활화 및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워줌으로써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표어, 포스터, 글짓기 3개 부문을 모집하며, 화재예방의 필요성 및 주의 당부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전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선정하면 되고, 정해진 작품규격에 따라 제작 후 11월 23일까지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로 방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내용은 포스터, 표어 각 9점, 글짓기 6점, 총 24점의 작품에 대해 시상하게 되며, 분야별 전문심사위원을 초빙, 공정한 심사를 통해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고 부문별 입상작에 대하여는 각종 소방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보령시 내 포스터 최우수작에 대해서는 충청남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작품으로 출품하게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 작품 공모를 통한 자라나는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발굴해 화재예방 생활화 및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