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사업성과 공유 및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소통의 장 마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6일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 열린마당에서 100여명의 평생교육 기관.단체, 관계자, 학습자들과 함께 ‘2018년 서천군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 한 해 서천군 평생교육 추진에 따른 각 사업별 성과를 공유하고 활성화하는 방안을 논의해 서천군 평생학습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2018년 서천군 평생교육사업 추진 결과 발표, 기관단체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참여자들이 다양한 측면에서 자율적으로 선택, 학습할 수 있는 갤러리 워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올해 평생교육 기관‧단체 및 관계자 간 정보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평생교육 사업의 효율성 및 효과성을 증대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사례발표는 △한산면, 시초면(별별학교), △여우네 도서관(북스타트 사업), △서천군 미디어문화센터(주말 행복배움터 지원사업), △문산마을도서관(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 △최현주 문해교사(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 운영), △항아리(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노인복지관(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 특색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소개로 이뤄졌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우리군은 앞으로도 『새로운 내일을 여는 지속가능 학습도시 서천』이라는 평생학습 슬로건을 바탕으로, 군민이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천=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